① “우석대학교”(http://www.woosuk.ac.kr) 서비스 약관은 “우석대학교”(이하 학교로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권리 및 의무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학교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누르는 순간부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학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회원의 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학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일련의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됩니다.
② 회원의 자격
가. 우석대학교 교직원
나. 우석대학교 재학생
다. 우석대학교 졸업생(단, 정보전산원에 전산정보가 존재하는 년도까지 회원가입 가능)
라. 우석대학교에 수학중인 외국인 학생 및 교직원
마. 일반인의 경우에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통하여 회원가입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신청에 대해서 학교는 서비스 제한 및 가입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명의로 신청한 경우
나.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사회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학교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우석대학교 홈페이지 서비스
나. 웹진 서비스
② 학교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및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학교는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학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② 학교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운용목적 이외에 사용하거나 회원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개인 E-mail 등 개인적인 내용을 학교가 감시하거나 변경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이 불법적이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2항 내지 제3항에 의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학교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기타 학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일정기간 서비스를 완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②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하루 전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다만, 학교에서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천재지변,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으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금지한다.
가. 제 3조 3항의 행위
나. 학교에 게재된 내용을 임으로 변경하는 행위
다. 제 3자의 인격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라.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마.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조직에 가입을 권하는 글,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글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바. 관련법령에서 게시를 금지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사. 학교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아.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 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및 공개하는 행위
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고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8조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학교의 홈페이지 사용에 필요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된다.
③ ID,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회원은 비밀번호를 바꾸고 즉시 그 사실을 학교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과 해제)
① 회원이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등록 말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학교는 요청을 받는 즉시 회원등록 말소절차를 진행한다.
② 학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라.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법령이나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학교가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서면,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다만 학교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학교는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0조 (회원 게시물의 삭제)
① 학교에서 정한 게시물 관리규정에 반하는 글은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일정기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②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③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생각되는 글
제11조 (저작권 및 이용제한)
① 학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우석대학교”가 갖는다.
② 회원은 학교가 제공하는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제12조 (약관의 개정)
① “우석대학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우석대학교”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하도록 한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가지며 그 행위로 약관 공지 후 15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현할 수 있고 회원탈퇴가 가능하다. 공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표현이 없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