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Department of Oriental Pharmacy
실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한약사 양성의 요람

본문내용

동아리

태극학회
한약학과 유일무이 한방 학술 동아리 태극학회입니다. 처음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임상 및 한방을 재밌게 공부하고 다양한 한약실습과 치료경험사례를 통해 현실에 와닿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에 진출하신 선배들에게 조언을 통해 실제 한약국의 운영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동아리들 중 유일한 경희대, 우석대, 원광대 3개 학교의 연합 학회로서 방학 때 한약학교를 통하여 심도있는 한방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한약공부를 하고프나 어려움이 있으신 분! 한약학과 들어왔으니 한약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야겠다고 생각드시는 분! 모두 태극학회에 가입해서 함께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초락동
초락동은 우석대 한약학과 본초 산행 동아리로서 "약초를 사랑하고, 약초를 찾아 산야를 즐겨 찾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艸樂棟에서는 학기 중 3회 이상 식물원 및 산행을 다니고 있으며 교수님과 함께하는 산행 및 약초 재배지 탐방 등의 활동을 갖고 있습니다. 학교 교과 과정 자체로는 우리가 사용하는 한약들의 기원식물을 실제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없기 때문에 본초를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단순히 산에 가서 식물을 보고만 오는 것이 아니라 다녀와서 직접 채취한 약초를 가공해보기도 하고, 관찰했던 식물이 실제 어떠한 약으로 쓰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을 이용하여 한 달에 한 번 정도의 산행을 하고 있으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바람 쐬면서 등산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본초캠프를 통해 본초 이름을 외우고 기원 식물을 공부하는 시간도 가지고, 약학관 옆의 약초원을 직접 관리하면서 얻어가는 부가적인 지식이 많습니다.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 산을 좋아하시는 분, 본초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으신 분, 좋은 선후배를 만나고 싶으신 분 누구나 초락동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약초를 사랑하고 약초에 관심 있고 열정 넘치는 학우들을 환영합니다.
약사법학회
약사법학회는 약사(藥事)에 관한 법령 해석을 연구하는 학회로서 전국의 약학대학과 법과대학 및 법학전문대학원을 아울러 우석대학교 약학대학 한약학과에 최초로 설립되었습니다. 최신 약사(藥事) 법령 및 정책 동향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약사(藥事)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법적 갈등에 대한 명료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약사(藥事)에 관한 법령 해석 연구를 통해 직권 활용에 관한 안목을 넓히고, 살아있는 약사(藥事) 정보를 접하며 역량 발전을 희망하는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엑스터시
EXCELLENT! EXCITING! X-TACY!
엑스터시는 한약학과 유일의 농구동아리로 일주일에 한번 정기적으로 만나 함께 농구를 하며 실력도 키우고, 매년 학교 체육대회 참가 및 다른 학과 동아리와의 친선 경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후배간의 친목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엑스터시는 졸업선배와의 끈끈한 유대 관계를 바탕으로 졸업 후에도 언제든지 후배들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만들고 있습니다. 농구를 좋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저희 엑스터시 동아리를 방문해 주세요!!
청심
한약학과 축구동아리 청심입니다. 스포츠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를 총칭하는 것으로, 특히 축구는 조직력과 단결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입니다. 선, 후배끼리 또는 다른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함께 땀을 흘리고 승리와, 패배를 함께 함으로써 좀 더 친해지고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실 청심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라온
'즐거운'이란 뜻을 지닌 순우리말에서 비롯된 이름‘라온'은 생화학, 생리학 및 약리학 위주의 토론 학습과 新천연물을 소재로 한 논문 탐구를 진행하는 연구 및 실험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는 Screening 천연물을 응용한 제품 개발, 궁극적으로는 새로이 개발한 천연물 제품의 효능을 밝혀내고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계획합니다. 이를 통해 약물의 새로운 기전을 밝혀내는 등 학문적 시야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실험실에서 실습을 하면서 갖추어야 할 지식을 배우며 숙련된 연구원으로서 의 꿈도 키울 수 있습니다. 한약사, 더 나아가 藥의 전문가로서-소양을 갖추기 위한 생화학, 생리학, 약리학 학습과 한약(생약)을 바탕으로 한 천연물연구 및 실험에 열정이 넘치는 학우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